제목소방단기를 통해 단기합격 하였습니다!

조회수321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13개월~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020년 12월에 프리패스를 구매하였으며 수험기간은 2022년 4월까지입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소방학개론(70점): 김동준 강사님의 기본강의를 들은 후 책으로 복습하였고 추가적인 요약 강의 들을 활용하였습니다.
이때까지 기출 되었던 문제들을 살펴보며 이정도의 난이도라면 크게 어렵지 않겠다 생각하였습니다. 기출을 위주로 하며 요약집으로 공부를 했던 방법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활용하여 기본을 튼튼하게 하고 시험에 자주 나오는 내용들을 조금 더 세세하게 파악하는 것이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방관계법규(90점): 김동준 강사님의 기본강의를 활용 후 여러가지 책들과 추가적인 요약 강의를 활용하였습니다.
이해가 필요하면서도 암기가 필수인 과목이기 때문에 여러 번 회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님의 두문자를 활용하며 추가적으로 나만의 두문자를 만든 것이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소방관계법규는 법이 4개로 나누어지며 1, 3법은 공부할 양이 상대적으로 적고 이해하기 쉽지만 2, 4법은 방대한 양과 특히 4법인 위험물안전관리법은 별표도 시험이 나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양을 늘려 최대한 많은 것을 암기해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12월 까진 한가지 법당 적게는 3일 많게는 4일을 투자하여 회독하였고 차츰 늘려 1월부턴 적게는 하루, 많게는 2일을 투자하여 기본서 회독을 하였습니다.
소방 과목 중 가장 자신 있는 과목 두개 중 하나였으며 강사님의 모의고사, 소방단기 모의고사에서 100점을 놓쳐본 적이 거의 없을 정도로 시간을 투자한 과목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중요한 내용들을 회독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간을 많이 써야하는 과목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사(95점): 문동균 강사님의 거의 모든 강의를 활용하였고 가장 도움된 강의는 4/1 판서노트입니다. 그러나 판서노트를 활용하기 위해선 기본이 튼튼해야 하며 올인원 강의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출강의에서도 문제만 다뤄주는 것이 아닌 최신 유형까지 분석해 예상 문제, 기출 되었던 적이 없지만 충분히 나올 수 있는 내용들을 다뤄주시기 때문에 필수강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올인원, 기출, 판서노트 강의를 들은 후 어느정도 머리속에 흐름이 그려진다면 그 기억을 상기시켜 주면 되기 때문에 시험 2주 전까지 4/1 판서노트를 공부했던 것이 많이 도움 된 것 같습니다.

행정법(100점): 한국사와 같이 써니 강사님의 모든 강의를 활용하였고 소방관계법규와 더불어 가장 많이 회독했던 또한 가장 자신있었던 과목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처음 접하는 행정법이라는 기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처음 2~3달은 각 과목 기본강의(올인원)에 집중하였습니다. 우선 가장 자신 없지만 단기간에 점수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생각한 과목인 한국사, 영어의 강의부터 끝내자는 다짐을 했습니다.
한국사는 문동균 강사님의 올인원, 기출강의, 판서노트를 듣고 2021년도 시험에 9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영어는 김수환 강사님의 스타트업, 올인원, 모의고사를 본 후 75점이라는 저에게 과분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하루에 4개정도의 강의를 들었으며 강사님들이 말해주신 방법으로 복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소방학개론과 소방관계법규는 기출문제집을 회독한 후 김동준 강사님의 기본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판단하여 소방학개론은 기타 강의가 필요하다 생각했고, 소방관계법규는 기본강의가 끝난 후 독학으로 공부하였습니다.
2021년 6월을 시작으로 행정법 강의를 들었고 소방직에 새로 추가된 과목으로써 한국사 다음으로 가장 활용을 잘한 과목입니다.
써니 강사님의 기본강의, 기출강의, 오답노트, 모의고사 등 대부분의 강의를 이용하였고 2022 국가직 95점, 소방직 100점, 지방직 100점이라는 점수를 받은 만큼 열심히 공부하고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1월, 2월, 3월 모의고사를 사비로 신청하여 응시하였습니다. 매 회차마다 약 3천명의 소방단기 회원들이 이용하였으며 높은 점수와 함께 상위권 등수에 항상 들었습니다.
또한 모의 지원하기를 이용하여 선호하는 지역들과 1순위로 지원할 지역의 등수를 보며 자신감을 얻었던 것 같습니다.
소방단기 모의고사 점수와 등수가 시험 난이도, 실제 등수와 비슷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고 실제 시험이 끝난 후 풀서비스 이용을 하여 확인한 결과 90% 일치해 너무나도 놀랐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저를 끝까지 이끌어주신 교수님들에게 감사하며 모든 수험생들이 합격하는 그 날까지 열심히 하길 응원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