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소방공무원 합격수기

조회수262

카테고리: 2022합격,공채,소방(공채)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처음에 누구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오랜 기간을 거쳐 합격을 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를 해야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을 이겨내야만 소방공무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단기합격을 목표로 하지만 그 단기합격을 위해서는 누구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훌륭한 교수님들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각종 많은 이벤트 혜택과 모의고사 등 수험공부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1. 소방학개론 : 김동준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생소한 과목이다보니 처음에 이해가 안되더라도 일단은 끝까지 1회독을 했습니다. 1회독 강의 다 듣고난 후 다시 심화강의를 들으며 전에 배웠던 내용들을 다시 상기하게 되었고, 기본서 위주로 무한 회독을 하고 기출문제를 풀며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습득 했던 것 같습니다.
2. 소방관계법규 : 김동준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소방학개론과 비슷한 부분이 있으면서 개론보다는 긴 지문과 벌칙을 외우는데 많은 시간이 들었습니다. 우선 1회독을 정독한 후 기본서 위주로 회독을 하면서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5과목 중에 비중을 가장 낮추어 공부한 과목 중 하나입니다.
3. 행정법총론 : 써니(박준철)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행정법이 처음이다보니 막막했는데 써니 선생님의 기본강의를 듣고나서 빠르게 이해가 되었고, 기본서와 오답노트 등 교재를 가지고 회독을 하며 기출문제를 푸는 것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그 결과로 85점이라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4. 한국사 : 문동균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한국사 강의가 잘못하면 지루하고 정리가 안되어 시간 낭비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문동균 선생님은 판서를 하며 복잡한 암기를 빠르게 정리 해주셨습니다. 기본강의를 들은 후 바로 기출문제로 넘어가 무한 반복을 하며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점검하며 시험을 쳤습니다.
5. 영어 : 김수환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영어는 제가 제일 못하는 과목이였고 또 하기 싫어했던 강의입니다. 하지만 김수환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영어가 제일 좋아하는 과목으로 바뀌었고 그에 열심히 구문, 문법, 독해까지 빠짐없이 강의를 들었습니다. 해석을 못하는 저에게 구문을 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었고, 마지막 8분컷으로 마무리를 하며 좋은 성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고등학교 졸업을 한 후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기간은 총 2년 6개월 정도 소요됐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