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구급 경채(여) 합격수기 입니다

조회수184

카테고리: 2022합격,경채,구급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내년부터 시험이 많이 개정되어 혼란스럽겠지만, 파이팅 하시고 소방관이 되어 만나길 기다리겠습니다! 체력 준비도 일찍 시작하세요!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시험 전에 모의고사가 3회 있었습니다. 저는 인강으로 집에서 공부를 했는데 모의고사를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응시 표본이 크기 때문에 대략적인 내 위치와 합격 가능성을 알 수 있어서 좋은 자극이 된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 날 미리 청심원도 먹어보며 본시험을 대비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공부 계획표는 일주일 씩 세웠습니다. 시간 별로 세세하게 세우지는 않고, 달력에 과목, 범위 정도만 정하여 적어두고 공부했습니다. 경채라서 과목 수가 적기 때문에 하루에 과목 한두 개를 나눠서 하였습니다. 인강 업로드 요일에 맞춰 요일 별로 공부할 과목을 나눠 인강 듣고 복습하고, 남는 시간에는 부족한 부분을 더 회독했습니다. 인강은 두 번 듣지 않도록 헷갈리는 부분, 추가적으로 필기가 필요한 내용을 꼼꼼히 필기하며 들었습니다. 문제 풀이는 기화펜을 이용해서 틀린 문제 체크해두고, 잘 보관해 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풀어보았습니다. 소방 단기 오프라인 모의고사로 실전 연습 할 수 있었고,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어서 끝까지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 일주일 전부턴 시험 날과 동일한 시간에 기상하며 컨디션 조절했습니다.
-국어(95)
이선재, 이태종 교수님 강의 들었습니다. 국어 문법이 처음에 너무 어려웠는데 선재국어 기본서로 쉽게 잘 배웠습니다. 문법 부분, 고전 문학 부분 기본서 회독 여러 번 했습니다. 매일국어, 하.하.하로 국어 문제는 원 없이 풀어볼 수 있었습니다.
-영어(96)
김수환 교수님 강의 들었습니다. 아침마다 영단어 외우고, 스타트업부터 커리큘럼 따라 강의 다 들었습니다. 시험에는 안나왔지만 코드 영문법 수업으로 영어 문법을 쉽고 간편하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소방학개론(85)
김동준 교수님 강의 들었습니다. 개론은 암기가 잘 안되서 회독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한 파트 진도 끝나면 지금까지 배웠던 부분 또는 부족한 부분 회독 했습니다. 휘발성이 강해서 초반엔 막막했지만 계속 반복하다보니 숙지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서 회독 여러 번, 커리큘럼에 있는 모든 과정, 특강 다 들었습니다. 기본서 강의도 여러 번 하셔서 회독을 더 많이 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022년 소방 공무원 구급 경채 직렬에 합격하였습니다. 수험 기간은 2021년 5월 말부터 준비하였습니다.

목록